한국어
    • 한국어
    • ENGLISH
    • 日本語
    • 中文-繁體

    2019.07.22 NC Dinos

    창원NC파크 200% 즐기기 꿀TIP 대방출!

    다이노스 선수들의 홈구장, 창원NC파크!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창원NC파크는 ‘메이저리그의 야구장 같다’는 이야기까지 듣고 있죠.

    이미 다녀오신 분도 있고, 아직 가보지 못한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올 시즌, 처음 팬들과 만나는 새 야구장인 만큼 다이노스를 응원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리는 경기를 즐기기 위해 미리 티켓을 예매하죠. 치맥을 즐기며 내가 좋아하는 선수를 가까이에서 응원할 수 있다는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예매 사이트에 들어가 좌석 배치도를 켜면..

    너무 다양한 종류의 좌석 때문에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큰맘을 먹고 예매했는데 내가 생각한 좌석이 아니라면?

    속상하겠죠… (사실 제가 그런 경험이 많습니다…ㅠ)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을 위해 창원NC파크를 1층부터 3층까지 돌아다니며 좌석을 확인하고 왔습니다! 각 구역에서 보이는 경기장의 뷰와, 둘러보고 직접 이용하며 느낀 점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팁들도 많이 준비했으니 함께 살펴볼까요?

    “참고로 사진은 실제보다 멀리 보이며, 실제로는 더 가까이 잘 보입니다. 시야 확인용으로 봐주세요!”

    내야 좌석

    내야일반석, 내야응원석, 테이블석, 미니테이블석, 3층일반석

    1. 내야일반석

    내야일반석은 창원NC파크의 1루와 3루에 걸쳐 있습니다. 2층은 전체 좌석이 내야일반석이며, 1층 내야 좌석 중 외야에 가까운 쪽 일부에도 내야일반석이 있습니다.

    하지만 1층 내야일반석을 선택하실 때는 주의할 점이 있답니다. 창원NC파크의 1층 좌석들은 경사가 매우 낮기 때문에 앞 좌석에 키가 큰 사람이 앉으면 시야가 많이 가려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러므로 경기에 집중하고 싶다면 2층의 내야일반석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내야응원석

    야구장에서 직관할 때의 묘미는? 바로 응원이죠!

    창원NC파크는 1층 1루 내야 좌석 대부분이 응원석입니다. 야구장의 묘미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바로 이 내야응원석을 예매하면 된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우리 다이노스의 공격 차례에는 자리에 앉아 있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것이죠. 랠리 다이노스와 함께 응원하다보면 자연스레 일어나서 응원가를 부르고 있을 테니까요~

    3. 테이블석

    ‘야구장’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무엇인가요? 저는 당연히 치맥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좌석에서는 간식을 먹기 불편할 때가 많죠.

    ‘야구장은 치킨을 먹으러 가는 곳!’, ‘다른 간식도 많이 먹을 거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테이블석을 추천합니다. 넉넉한 좌석에 앉아 넓은 테이블 위에 먹을거리를 잔뜩 펼쳐 놓고 직관하신다면 어느새 테이블석의 매력에 빠져 있을 거예요.

    4. 미니테이블석

    테이블석은 정말 편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다른 일반 좌석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죠. 하지만 창원NC파크에는 일반 좌석과 테이블석의 단점들은 조금씩 없애고 장점들은 조금씩 더한 자리가 있는데요.

    바로 미니테이블석입니다.

    미니테이블석에는 컵을 꽂을 수 있는 홀더와 작은 선반이 있습니다. 많은 짐을 놓기는 어렵지만 간단한 간식 정도는 편하게 두고 먹으며 경기를 즐길 수 있겠죠?

    외야 좌석

    외야일반석, 외야잔디석

    1. 외야일반석

    창원NC파크는 1루 외야에 외야일반석이 있습니다. 외야석은 다른 좌석들과는 다르게 ‘홈런볼을 잡을 수 있다’는 매력이 있죠! 그뿐 아니라 다른 좌석에 비해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 없이 야구장을 방문하기에는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답니다.

    “바로 앞에 홈 팀 불펜이 있는 136~138구역 좌석을 예매하면 다음에 등판할 투수가 누구인지 미리 알 수 있는 혜택까지~”

    2. 외야잔디석

    외야잔디석은 3루 외야에 위치한 좌석으로 ‘야구장으로 소풍 가기’를 실현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잔디밭에 돗자리를 펴 놓고 누워서 야구를 보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곳에서는 실제로 즐길 수 있답니다!

    단, 여름에는 해가 가장 늦게 지는 좌석이기도 하니 모자와 선크림을 필수로 준비하세요!

    외야잔디석에 익숙한 캐릭터들이..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자 최고의 포토존!

    단체, 특별좌석

    스카이박스, 프리미엄석, 원정불펜석, 달&아자부테라스석, 3층테라스석, 포크밸리바베큐석, 피크닉테이블

    1. 스카이박스

    스카이박스는 창원NC파크의 3, 4층에 있습니다. 스카이박스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다른 관중들과 분리된 프라이빗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그리고 비용을 추가하면 다과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경기장의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문을 열고 나가보세요! 일반 좌석보다 편안한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구 정보 앱 ‘페이지(PAIGE)’를 사용하는 야구팬이라면, SNS 이벤트를 통해 PAIGE 스카이박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2. 프리미엄석

    창원NC파크가 메이저리그 구장과 꼭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 명성에 가장 알맞은 좌석이 바로 이 프리미엄석입니다. 국내 야구장 중에서는 홈플레이트와 가장 가까운 좌석이기도 하고 거의 그라운드와 수평이 되는 높이에서 경기를 볼 수 있죠.

    “프리미엄석을 이용하는 팬들에게는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기본 간식이 제공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이용하세요!”
    3. 원정불펜석

    창원NC파크의 불펜은 외야에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등판할 투수가 누구인지, 지금 누가 몸을 풀고 있는지는 외야에 있는 팬들만 알 수 있죠.

    원정불펜석은 그 특별한 혜택(?)을 더 가까이서, 방해받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좌석입니다. 더그아웃에서 보기 힘든 원정 팀 불펜 투수들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보고 싶다면 원정불펜석을 추천합니다!

    4. 달&아자부테라스석

    창원NC파크의 3루 내야 끝에는 테라스가 있습니다. 그중 달&아자부테라스석은 2층에 있죠.

    달&아자부라는 펍(Pub)으로 들어가면 티켓을 구매한 사람들만 이용 가능한 테라스가 나온답니다.

    테라스석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달&아자부에서 창원NC파크를 대표하는 식음료를 구입하거나 앉아서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5. 3층테라스석

    3층에도 같은 위치에 테라스석이 있습니다. 비비큐 다이닝이라는 식당의 테라스에 꾸며진 좌석이죠. 3층테라스석 역시 티켓을 구매한 팬들만 이용 가능하고 치킨과 맥주가 티켓에 포함되어 있으니 식사와 야구를 함께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비비큐 다이닝(실내) 역시 티켓이 없어도 이용 가능하답니다.

    6. 포크밸리바베큐석

    포크밸리바베큐석은 ‘야구장에서 치맥은 식상하지 않아?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6인 기준으로 티켓을 구매하시면 삼겹살(300g)을 비롯해 각종 야채를 제공받을 수 있고 불판을 대여할 수 있답니다. 물론, 부족한 고기는 사오셔도 되고 근처의 공룡구이마을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TIP!

    1. 메인 응원단상은 105~107구역 앞에 있고, 보조 응원단상은 109~110구역 앞에 있습니다. 각각 4명과 2명의 치어리더가 상주하며 응원단장은 메인 응원단상에 있습니다. 메인 응원단상이 있는 구역을 놓치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보조 응원단상을 찾아주세요!

    2. 110구역과 111구역의 사이에는 선수들이 그라운드로 입장하는 통로와 더그아웃이 있습니다. 선수들을 가까이서 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3. 비가 오는 것과 뜨거운 햇볕이 걱정된다면, 1층 내야석은 25열, 2층 내야석은 8열 이후로 자리를 정하세요! 지붕이 있어서 날씨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대신 내야 콘코스에서 부는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봄, 가을에는 춥다고 느낄 수 있어요! 겉옷을 챙기는 걸 추천합니다!

    4. 하지만 너무 뒤로 가면 지붕 때문에 시야가 가리기도 합니다. 1층은 30열, 2층은 10열 이후 좌석에 앉을 때는 이점에 주의하세요. 공이 하늘로 높이 떴을 때는 공을 찾기 힘들어요.

    지붕에 가려진 시야

    5. 창원NC파크에서 가장 해가 늦게 지는 곳은 외야잔디석입니다. 모자와 선글라스, 그리고 선크림을 꼭 챙기세요! 7월 기준으로 저녁 7시는 되어야 그늘이 생겨요. (그리고 곧 해가 집니다.) 1루 내야 좌석은 4시면 모두 그늘이 생겨요. 하지만 3루 내야 좌석은 6시가 되어야 그늘이 생기니 참고하세요!

    6. 야구장 곳곳에는 ‘공룡 출몰 구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단디와 쎄리가 자주 나타나는 곳이니 이들을 만나고 싶다면 창원NC파크 곳곳에 있는 공룡 출몰 구역을 잘 살펴보세요! (참고로 사진은 외야잔디석 주변에서 찍었답니다.)

    지금까지 창원NC파크의 다양한 좌석과 유용한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 어느 자리를 예매해서 관람하면 될지 감이 오셨나요?
    창원으로 우리 다이노스를 응원하러 가실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셨는데 혹시나 제가 놓친 부분을 발견하셨다면, 저에게도 살짝 알려주세요 ~)

    창원NC파크는 어디에 앉아도 경기장이 잘 보이고, 즐길 거리, 볼거리가 많습니다. 여러분도 창원으로 오셔서 우리 다이노스 선수들이 힘낼 수 있게 함께 응원해주세요!

    참고하세요! 창원NC파크 좌석별 입장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