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 한국어
    • ENGLISH
    • 日本語
    • 中文-繁體

    2023.05.25 NC Cultural Foundation

    NC문화재단, 수원시립미술관과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 운영

    수원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프로젝토리’ 운영

    창의성 주제의 기획전시를 통해 ‘일상적 창의성’에 대한 대중 인지도 향상 도모

    NC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은 지난 24일 수원시립미술관과 지역 청소년 창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수원특례시청 제2부시장실에서 진행됐으며,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 황인국 수원특례시 제2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들의 잠재된 창의성을 발견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환경이 확대되어야 한다는데 뜻을 모아 수원시립미술관 3전시실에서 NC문화재단 대표 사업인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Projectory)’를 운영하기로 했다. 더불어 일상적 창의성의 개념과 중요성을 대중적으로 알리기 위한 기획전시도 병행한다.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은 “미래세대의 창의성 증진에 있어 청소년 시기에 아주 작은 창의성을 발현하고 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더 많은 아이들이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창의적 자신감을 길러낼 수 있도록 프로젝토리 사업을 통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황인국 수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방문객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창의성을 바라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수원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시와 체험이 결합된 복합 예술의 경험이 스스로를 성장하고 발전하게 하는 동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시립미술관 3전시실에서 운영되는 프로젝토리 및 기획전시는 오는 9월 12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모집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프로젝토리 및 수원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프로젝토리는 서울 대학로의 전용 공간에서 상시 운영 중이며, 매달 진행되는 멤버십 가입을 통해 11세부터 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나아가 NC문화재단은 지역 간 교육 및 문화 불균형 해소를 위한 프로젝토리 확산을 올해 시작하여, 수원에 앞서 충청남도 논산을 찾아간다. 오는 6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연산문화창고에서 일시 운영되는 프로젝토리는 현재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NC문화재단은 2012년 엔씨소프트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활동을 위해 설립한 공익 목적 비영리 재단이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우리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한 가치 창출’이라는 방향성을 가지고 지난 10년 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해 왔다.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왼쪽)과 황인국 수원특례시 제2부시장(오른쪽)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왼쪽에서 세번째)과 황인국 수원특례시 제2부시장(왼쪽에서 네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