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2>는 뛰어난 작품성으로 호평받은 <길드워>의 후속작입니다. 차별화된 스토리 확장 콘텐츠인 리빙 월드 업데이트, 전략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전투 시스템, 그리고 두 차례에 걸쳐 출시된 확장팩 ‘가시의 심장(Heath of Thorns)’과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까지, 2012년 북미, 유럽 출시를 시작으로 약 9년간 세계관과 게임성이 끊임없이 진화하며 글로벌 플레이어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내년 2월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 확장팩 출시를 앞둔 <길드워2> 의 게임성과 콘텐츠의 가치를 북미와 유럽 매체가 또다시 주목했습니다. 최고의 핼러윈 테마를 가진 게임 1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PC 게임, 그리고 내년 2월 출시될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 신규 확장팩의 특수화 시스템(Elite Specializations) 등에 대한 소식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영국의 PC 온라인 게임 전문 매체 ‘PC 게이머’는 지난 10월 핼러윈 이벤트를 가장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1위로 <길드워2>의 Shadows of the Mad King을 꼽았다.
‘PC 게이머’ 필 새비지(Phil Savage) 편집장은 “시계탑(Clocktower)을 제외하고 가장 좋았던 것은 핼러윈 테마를 입힌 적들이었다. <길드워2>는 이미 유령, 해골, 몬스터 등이 기본으로 등장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핼러윈이라는 이벤트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특히 눈에 띄었다. 예를 들면 어둠에서 야광으로 빛나는 해골, 플라스틱 거미, 사탕 옥수수의 요소들, 호박을 던지는 ‘Gourdbinder’라는 보스 캐릭터 등이 인상적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길드워2>는 영국의 음악 주간지 ‘뉴 뮤지컬 익스프레스(NME)’가 발표한 2021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게임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매체에 따르면 <길드워2>에서는 즐거운 커뮤니티와 함께 몬스터와 플레이어 간의 긴장감 넘치는 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MMO게임에서 돋보이는 엔지니어(Engineer)나 메스머(Mesmer) 같은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2022년 2월 <길드워2>의 세 번째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가 북미와 유럽 지역에 출시된다. 올해 7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영지인 ‘칸타(Cantha)’ 지역을 공개했다. 그리고 두 캐릭터가 탑승해 협공을 펼칠 수 있는 탈것(Mount) ‘시저 터틀(Siege Turtle)’, 수상 이동 및 낚시에 활용하는 선박 ‘스키프(Skiff)’, 최고 레벨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9가지 특수화 시스템(Elite Specializations)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난 10월에는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세 가지 특수화 시스템인 ‘Thief(도적)– The Spector’, ‘레인저(Ranger) - The Untamed’, ‘엔지니어(Engineer)- The Mechanist’의 스펙과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미국 온라인 매체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스(International Business Times)’도 이 세 가지 특수화 시스템을 소개했다.
첫 번째로 공개된 특수화 시스템은 도적(Thief) 클래스의 스펙터(Spector)다. 한 손에 권장을, 다른 손에는 무기를 쥔 이들은 다른 특수화 시스템들과 수준이 비슷한 다재다능성을 갖추고 있다. 두 번째 레인저(Ranger)는 펫(pet)을 통해 자연적인 원초적 힘을 전달하고 강력한 해머 공격을 통해 적을 당황하게 만드는 힘을 가졌다. 세 번째 엔지니어(Engineer)는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전투 역할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자율 전투를 제공한다.
<길드워2> ‘엔드오브드래곤즈’는 전작에서 선보인 칸타 지역의 이야기를 이어간다. 최근 11월에는 두 번째 지역인 ‘에코발드 와일즈(Echovald Wilds)’가 공개됐다.
한때 생명을 잃었던 에코발드 와일즈는 성장과 부식을 상징하는 토지다. 이곳에는 위험과 혼란이 숨어 있다. 플레이어들은 이 신비로운 장소에서 숨어 있는 기회들을 발굴할 수 있다. 에코발드 와일즈는 오리지널 <길드워> 때부터 많은 인기를 얻은 지역이기도 하다. 익숙한 한편 낯설기도 한 이 미지의 땅에서 여러 플레이어가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것이다.
한때 생명을 잃었던 에코발드 와일즈는 성장과 부식을 상징하는 토지다. 이곳에는 위험과 혼란이 숨어 있다. 플레이어들은 이 신비로운 장소에서 숨어 있는 기회들을 발굴할 수 있다. 에코발드 와일즈는 오리지널 <길드워> 때부터 많은 인기를 얻은 지역이기도 하다. 익숙한 한편 낯설기도 한 이 미지의 땅에서 여러 플레이어가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것이다.
<길드워2>는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와 풍부하고 수준 높은 스토리를 플레이어에게 계속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2022년 2월 ’엔드오브드래곤즈’ 확장팩과 함께 차례대로 공개될 <길드워2> 소식들을 기대해 주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