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 한국어
    • ENGLISH
    • 日本語
    • 中文-繁體

    2017.01.11 Visual

    아이온 아트 스토리 #3 ‘불멸:얼음의 꽃’ 홍보 영상 제작기

    1월 11일, 아이온의 새로운 업데이트 ‘불멸:얼음의 꽃’이 시작됐습니다! ・( ̄∀ ̄)・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시네마틱 영상 제작기를 공개합니다~!


    불멸:얼음의 꽃에서는 ‘나라크칼리’, ‘지식의 정수’, ‘느바람 협곡’ 등 더욱 강력해진 인던이 데바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베일에 싸여 있던 ‘에레슈키갈’의 부활이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요소인데요. 홍보 영상에서도 에레슈키갈의 신비로운 등장과 강력한 힘을 표현했습니다.

    먼저 영상의 스토리부터 살펴볼까요?

    에레슈키갈의 부활 그리고 새로운 시련

    천족과 용족 간의 참혹한 전장의 현장. 군단장과 병사들은 드라칸과의 목숨을 건 혈투를 벌입니다.

    그러나 강력한 드라칸의 공격에 병사들을 한 명 한 명 처참히 무너지고 말죠.

    아퍼아퍼!! 아프다구~~~!!  (´д`、)

    병사들의 죽음에 군단장이 절망에 빠져 있을 때, 저 멀리 쏟아져 내려오는 신성한 빛…

    (타이밍 기막히게도)하늘에서 구원자가 나타납니다.

    ㅎㄷㄷ한 등장 #눈부셔요

    군단장과 병사들은 그녀의 황홀한 아름다움에 빠집니다.

    그러나 그녀의 주위는 금세 얼어붙기 시작하고, 에레슈키갈은 강력한 얼음 마법을 사용해 군사들을 몽땅 얼려 버립니다.

    나를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 에레슈키갈 #한미모_하시네요 

    군단장이 정신을 차리고 에레슈키갈을 향해 검을 날려보지만 역부족. 에레슈키갈의 마법은 너무나 강력합니다.

    에레슈키갈은 부활했고, 이제 새로운 시련이 시작됩니다.

    갑자기 한파가 몰아닥친 것도 아닌데... 얼어붙은 병사들 

    영상을 직접 보면 이 충격적이고 가슴 아픈 스토리가 더욱 극적으로 다가오는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죠~!

    전형성을 탈피하라!

    이번 영상은 기존 게임 홍보 영상에서 익숙하게 볼 수 있는 설정들을 요리조리 피하는 것을 기본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처참한 전투의 현장을 묘사하며 서정성을 살리고, 에레슈키갈이라는 반전 캐릭터(!)를 등장시켜 드라마틱한 전개를 펼쳤죠.

    에레슈키갈의 대반전 #뼈와_살을_분리해주마 #스모키는_언제했대 

    초기 기획 단계에서는 에레슈키갈이 잠깐 짠!하고 등장하는 15초 길이의 짧은 영상을 기획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에레슈키갈의 극적인 등장을 위해 점차 스토리텔링을 가미하게 되었죠.

    결국 기획에 기획을 거듭하여, 3분 30초 분량의 극적인 스토리와 연출이 담긴 영상으로 발전했습니다!  

    아름답게, 더 아름답게

    이번 홍보 영상의 가장 큰 목표는!! 에레슈키갈의 치명치명한 매력을 넘치도록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에레슈키갈은 매우 아름다운 외모를 지녔지만, 그 내면에는 강력하고 차디찬 에너지가 도사리고 있죠.

    훗, 이렇게 예쁜 용제 봤니?

    그동안 아이온에서 용제는 보통 무시무시한 이미지로 표현돼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영상에서는 에레슈키갈 용제를 아름답게 표현해 극단적인 양면성을 부각시켰죠

    에레슈키갈의 3단 변신  ʅ(´◔౪◔)ʃ

    언리얼 엔진의 활용

    불멸:영원의 꽃 홍보 영상은 아이온 최초로 요즘 게임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제작했습니다.

    그동안 인게임 컷신으로 영상을 만든 경우는 있었지만, 이렇게 언리얼 엔진으로 스토리가 담긴 홍보 영상을 제작한 것은 처음이죠.

    작업 기간은 약 4개월 소요됐습니다.

    보다 생생하고 고급진(!) 영상 표현이 가능한 언리얼 엔진

    언리얼 엔진으로 영상을 만들면 Full 3D 렌더링으로 제작하는 것보다 인력이나 비용 면에서 모두 효율적입니다. 영상 퀄리티가 좋은 건 말할 것도 없죠.

    이번 홍보 영상으로 재미(?)를 본 아이온 아트팀은 최소 연 2회 이상 언리얼 엔진으로 영상을 제작하겠다는 (지킬 수 없는)계획을 세웠다고 하네요.  (≧▽≦)

    한 편의 영화처럼

    이번 홍보 영상은 영상미를 극대화하기 위핸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영상 초반에는 다이나믹한 전투 장면을 보여주기 위해 픽스샷보다는 핸드헬드 기법을 활용했는데요. 덕분에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실감나는 전투신이 탄생했죠!

    역동적인 전투 장면을 위해 스턴트 배우들을 섭외해 모션 캡처 작업도 했습니다.

    스턴트 배우들의 모션 캡처 현장 

    모델링 작업에도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다 보니 모델링 작업에만 한 달이 넘게 걸린 건 함정~.

    아래 군단장 캐릭터를 모델링하는 작업을 담아 보았는데요, 함께 보시죠.

    3D그래픽 제작툴 ZBrush를 이용해 군단장 캐릭터의 하이폴리곤 모델링을 제작 

    #넘나_근엄한_표정

    캐릭터 느낌을 보기 위해 채색을 스샤샥~~ 

    이제 하이폴리곤에서 추출한 노멀맵을 입혀 본격적인 채색과 헤어 모델링을 합니다 #동공실종 

    텍스쳐 디테일을 추가해 좀비화된 모습도 제작해 볼까요?

    위의 모델링이 얼마나 멋진 영상으로 변신했는지, 비교 영상을 보여드릴게요.

    모델링 VS 실제 영상

    언리얼 엔진의 활용과 서사성을 살린 스토리텔링, 스턴트 배우들의 모션 캡처 그리고 꼼꼼한 모델링 작업을 거쳐 한 편의 영화 같은 홍보 영상이 탄생했습니다!

    에레슈키갈의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자태를 보니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이 팍팍!! 커지지 않나요? (/^▽^)/

    아이온 아트 스토리, 다음 편에서도 흥미로운 이야기 들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