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 한국어
    • ENGLISH
    • 日本語
    • 中文-繁體

    2023.08.24 Guild Wars 2

    끊임없이 진화하는 〈길드워2〉의 전투, 네 번째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Secrets of the Obscure)’

    북미와 유럽에서 10년 넘게 서비스되고 있는 엔씨의 글로벌 MMORPG IP 〈길드워2〉가 네 번째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Secrets of the Obscure)’를 공개했습니다. 2022년 출시 10주년을 맞은 〈길드워2〉는 2015년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2017년 ‘패스 오브 파이어(Path of Fire)’, 2022년 ‘엔드 오브 드래곤즈(End of Dragons)’ 등 세 가지 확장팩을 출시하며 오리지널 콘텐츠에 못지않은 재미와 끊임없이 진화하는 세계관을 선보여왔는데요. 〈길드워2〉의 오랜 게임 역사를 색다른 방식으로 탐험할 수 있는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의 신규 콘텐츠와 전투 방식의 변화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재탄생한 비행 마운트(Skyscale Mount)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에서는 리빙월드 시즌4 ‘워 이터널(War Eternal)’에 등장했던 비행 마운트(Skyscale Mount)가 새로운 모습으로 출현한다. 이번 비행 마운트에서 달라진 점은 비행 훈련 숙련도 시스템(Flight Training Mastery line)을 통해 훨씬 단순한 방법으로 새로운 스킬과 인터랙션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전투 중 탑승(In-combat Mounting)과 상승(Updraft), 기능이 향상된 비행 마운트와 그리폰 마운트(Griffon Mount)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비행 능력도 추가되었다. 공중 공격을 보다 정밀하게 할 수 있는 ‘파이어볼 스킬(Fireball Skill)’이 새로 도입되어 탈것에서 내리지 않고도 다양한 방법으로 전투에 임할 수 있다. 또한 비행 타깃 연습(Skyscale Target Practice)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비행 스킬을 연습할 수도 있다. 비행 훈련 숙련도 시스템을 완성하면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의 새로운 적군 크립티스(Kryptis)를 테마로 한 스킨을 얻게 된다.

    *마운트(Mount)란 탈것을 의미한다.

    *크립티스(Kryptis)는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에 새로이 등장하는 적군이다.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의 비행 마운트

    정밀한 공중 공격을 가능하게 하는 ‘파이어볼 스킬’

    새로운 보상 콘텐츠, 마법사의 보물(Wizard’s Vault)

    〈길드워2의 마법사(Wizard)는 그동안 플레이어가 거의 접해보지 못한 신비로운 존재들이다.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에서는 마법사들이 축적해온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특정 임무나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갑옷 조각, 금, 무기 등과 같은 마법사의 보물을 리워드로 교환할 수 있다.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에 ‘마법사의 보물’을 선보인 이유는 플레이어가 PvE, WvW, PvP등의 전투에서 더욱 다양한 미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기존에 일간, 주간 단위로 제공되던 미션과 보상 외에도 ‘마법사의 보물’의 보상 주기에 따라 새로운 목표들을 수행할 수 있게 하여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마법사의 보물’ 보상 시스템의 인게임 화면

    다양성과 자유도를 높인 전투 시스템, ‘무기 마스터 훈련(Weaponmaster Training)’

    플레이어가 확장팩에서 기대하는 것 중 하나는 새로운 무기와 스킬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길드워2〉는 지난 세 차례 확장팩을 선보일 때마다 새로운 엘리트 전문화 시스템(elite specialization)을 추가하며 직업별로 다양한 역할과 플레이 스타일을 정립했다. 〈길드워2〉의 이번 확장팩에서 개발진은 엘리트 전문화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다양한 전투를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 기존 전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정교하게 개선했으며, 오랫동안 제한된 사항들을 없애서 플레이어가 보다 강력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길드워2〉의 전투 화면

    이전 확장팩들에서는 각각의 엘리트 전문화 시스템의 특성에 맞는 무기만 장착할 수 있었다. 반면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는 ‘무기 마스터 훈련(Weaponmaster Training)’이라는 콘텐츠를 도입했기 때문에 특성이 활성화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엘리트 전문화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엘리트 전문화 시스템과 관계없이 무기를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고, 다양한 무기를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다.

    〈길드워2〉의 전투 화면

    게임 스토리를 이끄는 고대 유물, ‘하트 오브 디 옵스큐어(Heart of the Obscure)’

    아스트랄 워드(Astral Ward)는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에서 플레이어가 새로이 만날 수 있는 동맹이다. 아스트랄 워드와 동맹을 맺으면 ‘하트 오브 디 옵스큐어(Heart of the Obscure)’라는 신비로운 고대 유물을 접할 수 있다.

    ‘하트 오브 디 옵스큐어’는 이번 확장팩에 숨겨진 비밀들을 풀 수 있는 중요한 단서다.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이 고대 유물은 플레이어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고 크립티스들의 공격에 맞서는 다이내믹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이번 확장팩의 스토리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트 오브 디 옵스큐어(Heart of the Obscure)

    앞으로도 계속될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의 새로운 재미

    〈길드워2〉 게임 디렉터 조시 데이비스(Josh Davis)는 “이번 확장팩은 〈길드워2〉의 역사에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새로운 스토리와 창의적인 콘텐츠로 게임의 세계관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가 선사할 새로운 재미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남은 2023년과 2024년까지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가 순차적으로 공개할 신규 무기, 스킬, 지역 등의 색다른 콘텐츠들을 기대해주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