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 한국어
    • ENGLISH
    • 日本語
    • 中文-繁體

    2024.01.12 ESG

    엔씨의 사회공헌 활동, NC [WITH] PLAY의 1년의 여정

    NC [WITH] PLAY가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NC [WITH] PLAY는 임직원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즐거움을 나누는 엔씨만의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지금까지 약 600여 명의 임직원이 환경보호, 헌혈, 코딩 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지역사회, 미래세대와 즐거움을 나눈 지난 1년의 행보를 공유합니다.

    게임처럼 즐거운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다

    엔씨는 환경을 보호하고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사회 질적 도약’의 가치를 실현하려 한다. NC [WITH] PLAY는 이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단순한 기부나 나눔을 넘어 임직원과 가족, 미래세대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했다.

    활동의 주제는 ESG경영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유기적으로 연계하며 다양하게 변화해왔다. NC [GREEN] PLAY는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나무 심기와 생물 다양성 보존 활동을, NC [DONATION] PLAY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혈 나눔을, NC [CODE] PLAY는 성남시의 미래세대를 위해 코딩 교육을 실천했다.

    2023년 3월과 11월, 2회에 걸쳐 지역사회에 헌혈 나눔을 실천한 NC [DONATION] PLAY

    2023년 9월 진행된 NC [GREEN] PLAY에서는 판교 R&D 센터 인근 하천의 생태계 교란 식물을 제거했다.

    NC [WITH] PLAY는 기업 주도의 일방향적 활동 대신 다양한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하는 참여형 활동을 지향한다. 대표적으로 NC [D&I] PLAY가 있다. NC [D&I] PLAY는 2023년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활동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에게 도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80권의 점자 동화책을 제작해 기부했다. 엔씨는 이번 NC [D&I] PLAY 사례처럼 앞으로도 임직원 개개인이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공헌에 관한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하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2023년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NC [D&I] PLAY, NC문화재단과 웃는땅콩에서 만든 동화책을 점자 동화책으로 제작해 기부했다.

    엔씨는 NC [WITH] PLAY에 참여하는 모두가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활동 전반에 게임이라는 업의 특성을 녹여내고자 했다. 지난 5월 진행한 NC [GREEN] PLAY는 사옥에 그린플레이존을 조성해 임직원이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 NC [CODE] PLAY는 아이들이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코딩에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코딩 교육을 오르골 만들기와 같이 즐거운 놀이로 풀어내기도 했다. 이후에도 참여자 모두가 즐거워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발굴할 예정이다.

    코딩 교육을 놀이로 풀어낸 NC [CODE] PLAY

    사옥에 그린플레이존을 조성해 임직원의 환경보호 활동을 독려한 NC [GREEN] PLAY (관련 기사)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 문화를 조성하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 엔씨는 2024년에도 다양한 주제로 NC [WITH] PLAY 활동을 이어가는 동시에 자율적인 사회공헌 문화가 사내에 조성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다. 올해도 지역사회, 미래세대와 함께 즐거움을 만들어갈 엔씨의 행보를 지켜봐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