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 한국어
    • ENGLISH
    • 日本語
    • 中文-繁體

    2022.11.11 Our Way

    엔씨의 리더에게 주어지는 것, NC Leaders Kit

    팀을 위해 성과를 내는 팀원에서 팀의 성장을 이끄는 리더가 된 팀장은 다양한 고민과 어려움을 마주하게 된다. 이러한 리더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하도록 돕기 위해 NC University(이하 NCU)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하는 한편 리더의 상황에 맞춘 리더십 키트를 제작, 배포하여 성장을 응원하고 있다.

    NC Leaders Kit 2종: TEAM TIME KIT(왼쪽), MY PLAYLIST KIT(오른쪽)

    신임팀장에게 주어지는 온보딩 키트 ‘TEAM TIME KIT’는 처음 리더가 된 팀장이 팀원들과 소통하는 방법과 방향을 알려주는 가이드 역할을 한다. 팀원들과 자연스럽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고 서로의 이야기를 귀담아들으며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법을 안내한다.

    'Team Time Kit' 전체 구성

    키트의 구성품은 팀원과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티백 세트, 짧고 효율적인 회의를 위한 모래시계, 팀원들이 필요할 때 팀장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랜덤 쿠폰, 명함을 주고받을 일이 많아진 팀장을 위한 명함 지갑, 실질적 지침서인 리더십 도서다.

    구성품이 담겨 있는 리유저블 백

    사용하고 나면 버리는 종이 박스 대신 리유저블 백에 구성품을 담아 제공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TL DAY" 현수막을 재사용하여 제작한 명함 지갑

    명함 지갑은 엔씨소프트가 오프라인 행사 “TL Day”에 사용한 현수막을 재활용한 것이다. 현수막을 재사용하여 제작하였기에 똑같은 디자인이 없어, 유니크한 나만의 지갑을 가질 수 있다.

    회의 시간 모래시계

    회의를 하다 보면 불필요한 대화들로 인해 의도치 않게 시간이 길어질 때가 많다. 키트에 포함된 모래시계를 사용하면 회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소지하기 쉽도록 작게 제작했고, 모래 색은 브랜드 컬러에 맞추어 커스텀했다.

    엔씨 IP 티백 세트

    가볍고 편한 분위기에서 팀원들과 티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티백 세트를 구성했다. 티백 패키지에는 티 종류에 맞춘 엔씨의 IP 이미지들이 프린팅 되어 고르는 즐거움을 더했다.

    팀원이 직접 뽑는 랜덤 쿠폰 북

    랜덤 쿠폰 북은 팀원들을 위한 구성품이다. 리더와 구성원들은 다양한 쿠폰을 주고받으면서 부드러운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 팀장이 엔씨의 IP 그래픽이 인쇄된 랜덤 쿠폰을 펼쳐놓으면 팀원들이 쿠폰을 골라서 원하는 날에 사용할 수 있다.

    ‘TEAM TIME KIT’가 구성원들과의 소통을 돕는다면, ‘MY PLAYLIST KIT’는 리더의 성장에 초점을 맞춘다. NCU는 전문적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팀장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리더들이 더 나은 리더십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리더는 자신의 취향에 맞춘 교육 트랙을 편안하게 음악을 듣는 것처럼 플레이할 수 있고, 정해진 횟수의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리워드로 ‘MY PLAYLIST KIT’를 받는다. ‘MY PLAYLIST KIT’는 리더들이 힘든 일과를 끝내고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 때 유용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MY PLAYLIST KIT' 전체 구성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미니 조명과 와인 잔, 교육 과정을 리마인드할 수 있는 리플릿과 배지, 스티커 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MY PLAYLIST KIT' 패키지

    나만의 Playlist라는 컨셉에 맞추어 패키지도 음반 컨셉으로 디자인했다.

    'MY PLAYLIST KIT' 리플릿과 스티커 팩

    음반을 개봉하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트랙 리스트를 컨셉으로 리플릿을 제작했다. 리플릿을 펼치면 연간 교육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NC의 IP 이미지로 제작한 배지와 스티커 팩도 함께 구성했다.

    'MY PLAYLIST KIT' 활용 컷

    가볍게 혼술을 즐기기에 좋은 크기로 제작한 와인 잔에는 ‘Wanna Talk’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MY PLAYLIST KIT' 활용 컷

    퇴근 후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처럼 키트를 열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엔씨의 리더들이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키트를 즐겼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