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에 첫발을 내딛는 날, 신규 입사자는 온보딩 키트를 받으며 본격적인 여정이 시작됨을 실감합니다. 회사의 첫인상을 심어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보딩 키트가 엔씨가 추구하는 ‘즐거움’의 의미를 보다 잘 전달하기 위해 새로이 리뉴얼되었습니다. 기업 미션을 시각적으로 정리한 물품과 패키지부터 IT회사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디지털 굿즈까지. 엔씨의 New Player에게 환영 인사를 건네며, 새로운 온보딩 키트를 소개합니다.
리뉴얼한 온보딩 키트는 엔씨의 기업 미션인 ‘Push, Play’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Push Box와 Play Box 두 섹션으로 나누고, ‘Push’ 박스에는 미래를 향한 도전의 의미를, ‘Play’ 박스에는 상상을 뛰어넘는 즐거움의 가치를 담았다. 새로이 합류한 입사자에게 꼭 필요한 물품들로 가득 채웠을 뿐만 아니라, 키트 곳곳에 게임 요소를 가미한 AR 필터·디지털 굿즈 등을 통해 엔씨만의 특징이 직관적으로 드러나도록 제작했다.
전반적으로 키트에 블루, 그레이, 블랙 컬러를 이용하여 엔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냈다. Push Box는 업무를 도와주는 실용적 구성품들로 정갈하고 깔끔하게 제작했다. Play Box는 엔씨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다양한 브랜드 굿즈들로 구성하고 3D 그래픽을 적용하여 Play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했다.
| Push Box 구성품 (왼쪽): 노트, 펜 세트, 미니 탁상 캘린더, 마우스패드, 무선충전기
Play Box 구성품 (오른쪽): 스티커 팩, 랜덤 아이템(키링, 배지, 폰 스트랩 중 1종), 텀블러
패키지는 다양한 방식으로 재사용할 수 있다. 물품을 담는 박스는 데스크 트레이로, 방수 기능이 있는 PVC 백은 일상에서 가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온보딩 키트의 실물 굿즈 외에 디지털 굿즈에서도 엔씨를 경험할 수 있다. 키트를 수령하면 가장 먼저 상단에 있는 “Hello, New Player”라는 문구와 QR코드가 보인다. 해당 QR코드는 신규 입사자의 합류를 축하하는 메시지로 연결되고, 입사자는 “WELCOME TO NC”라는 문구가 화환처럼 머리에 씌워지는 AR 필터를 확인할 수 있다. 종이 카드 대신 AR 필터로 엔씨만의 웰컴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Play Box 상단에는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코드가 적용되어 있다. 디지털 굿즈는 엔씨의 IP를 재해석한 아트워크 3종 세트로, PC·모바일·스마트워치에 사용할 수 있는 배경화면과 굿노트 템플릿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 굿즈 다운받기 링크]
각 아트워크를 활용한 AR 필터 3종 또한 디지털 굿즈에 포함되어 있다. 해당 필터는 아래 링크를 통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AR Filter 1] [ AR Filter 2] [ AR Filter 3]
이처럼 가상현실이 주는 즐거움을 만들어가는 엔씨의 미션을 온보딩 키트의 디지털 굿즈와 AR 필터를 통해 보여주고자 했다. 주어진 물품을 사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또 다른 창조물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엔씨에서의 여정을 시작하는 입사자와 닮아 있다. 엔씨에서 새로운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또 한 명의 Player가 된 것을 환영하며, 앞으로의 플레이를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