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 한국어
    • ENGLISH
    • 日本語
    • 中文-繁體

    2024.08.23 The Game Art

    THRONE AND LIBERTY | 비상(飛上)의 시작, 톨랜드

    THRONE AND LIBERTY〉(이하 TL)이 신규 지역 톨랜드를 공개했습니다. 톨랜드는 TL 북부 솔리시움 왕국의 중앙에 위치한 고지대로, 지형이 험준하고 마물들이 들끓어서 사람이 살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아키움 군단과 싸우기 위해서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전략적 요충지여서, 지형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독특한 기술력이 더해져 발전했습니다.

    이번 The Game Art에서는 척박한 환경에서 발전한 헤르바 마을을 비롯해 톨랜드의 주요 지역을 살펴봅니다. 톨랜드 지역의 컨셉 원화와 함께 각 지역의 배경 이야기, 주요 몬스터도 알아보세요.


    척박한 환경에서 피어난 기술의 도시 톨랜드

    헤르바 마을

    톨랜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헤르바 마을은 사방이 절벽과 물길로 둘러싸여 고립된 곳이었다. 그러나 수백 년 전 크림슨가의 폭압으로부터 도주한 이들이 모여들어 마을을 이루었고, 현재는 저항군의 제안으로 만든 교통수단 ‘바람차’ 덕분에 모험가들이 오가면서 마을 경제에 활기가 돌고 있다.

    헤르바 마을 전경

    라슬란에서 헤르바로 가는 진입로

    광장 통로_밤

    광장

    상점가

    상점가 골목

    퀴티스 정복지

    퀴티스 정복지는 과거 세상을 지배했던 거인들의 흔적이 남아 현재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정복지 곳곳에는 퀴티스 거대 병기의 흔적과 파괴된 지형 등이 남아 있다. 거인 퀴티스의 심장으로 인해 괴물이 된 델루즈 노아 때문에 이 지역에는 주기적으로 서리 폭풍이 불어닥친다.

    퀴티스 정복지, 점령지 전경

    퀴티스 정복지, 점령지 전경

    데이곤 보스존

    대형 도끼

    거목의 숲

    고대부터 있었던 전쟁에서 목숨을 잃은 엘프들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 이들의 영혼을 하늘로 인도하는 천도제가 거목의 숲에서 주기적으로 열린다. 전사한 엘프 중 높은 마력을 지녔거나, 영웅의 기운을 가진 자들의 고귀한 영혼이 밝은 빛을 띤 열매로 거목에 나타나기 때문에 밤이 되면 거목이 뿜는 화려한 빛을 멀리서도 볼 수 있다. 또한 고귀한 영혼은 더 많은 영혼의 열매들을 모아 천도 의식을 진행할 수 있게 돕는다.

    현자의 거목 밤신 원화

    파괴된 동굴

    킹칸자이진 보스존

    침묵의 습지

    아주 오래전 바다였던 이곳은 어느 날 바닷물이 급격히 사라지면서 습지가 되었다. 이곳에서 미처 빠져나가지 못한 상어들은 오랫동안 고통받았지만 몇 세대를 걸쳐 번식해 습지의 지배자로 진화했다. 혹독한 습지 환경을 표현하고자 전체 지역을 어둡고 칙칙하게 디자인했으며, 바다와 근접한 지역에는 버려진 배들의 잔재들을 배치했다.

    침묵의 습지 전경

    강습지 경계의 언덕 컨셉

    바다 습지

    침묵의 습지, 미뉴트리테

    검은 모루 주둔지

    파킬로 나루의 인도를 받은 검은 모루 드워프들은 광석과 보석이 풍부하게 매장되어 있는 이곳에 거대한 채굴장을 만들고 주둔지를 세웠다. 이곳의 광물은 일반적 도구로는 캐낼 수 없어서 특별히 강화된 도구를 든 골렘을 이용해 채굴하고 있다. 아들의 죽음으로 미쳐버린 파킬로 나루 군단장을 대신하여 그의 딸 보니아가 아버지 몰래 아키움과 손잡고 비밀 교역소를 운영하고 있다.

    검은 모루 주둔지 전경

    주둔지 광장

    땅굴

    지하 퍼즐공간

    베르칸트 장원

    오래전 영주 간의 전쟁이 빈번히 발생하고 괴물이 넘쳐나던 시절에 외부 침입을 막기 위해 베르칸트 가문은 많은 노예를 동원해 협곡의 절벽을 깎아 대저택을 건설했다. 베르칸트 가문의 후손 리무니는 오랜 세월 저택에 봉인되어 있던 노온의 목소리에 이끌려 그녀를 해방시켰다. 그러자 이곳의 근위대와 장원 주변 사람들은 노온이 퍼뜨린 저주에 감염되어 마물로 변하고 말았다.

    베르칸트 장원 저택 외관 전경

    농지 무드

    마을 무드

    리무니 보스존

    크림슨 장원

    톨랜드의 유서 깊고 권위 있는 귀족 가문 중 하나인 크림슨 가문은 대외적으로는 사냥꾼 가문이지만, 비밀리에 청부 살인을 업으로 삼고 비밀 공간에서 온갖 끔찍한 실험을 해왔다. 의문의 사고로 실험실에 있던 마물들이 쏟아져 나와 장원에 살던 주민은 물론 동물까지 감염시켰다. 풍요로웠던 목장과 마을은 폐허가 되었고 변종 마물들이 배회하게 되었다.

    크림슨 장원 대저택 입구

    산지 무드

    태동의 호수

    버섯 봉우리, 아크보스

    낙뢰의 숲, 보스존

    보스존

    톨랜드에서 만나는 강력한 필드보스

    데이곤

    데이곤은 거인 퀴티스가 만든 강력한 병기의 잔여물과 인간들의 시체가 뒤섞이면서 만들어졌다. 붉은 지느러미와 물갈퀴, 뾰족한 이빨을 가진 어인 형태로, 동화책에 나오는 어인 괴물의 이름을 따 데이곤이라 불린다.

    데이곤

    레비아탄

    초대형 상어 레비아탄은 오래전 미지의 힘과 함께 바다 밑에 묻혔다가 지진으로 깨어나 지반 위로 올라왔다. 바다 밑에 묻혀 있던 수백 년 동안 이빨, 발톱, 피부가 강철같이 단단해졌고, 눈은 퇴화한 대신 후각과 청각이 발달했다. 강하고 빠른 데다 교활하여 현재까지 습지의 최상위 포식자다.

    레비아탄

    파킬로 나루

    톨랜드 북부 산지에 거대한 채굴장을 세운 파킬로 나루는 본래 인간과도 교류하며 드워프들의 번영을 꿈꿨다. 그러나 아들이 베르칸트 가문의 이권 다툼에 휘말려 죽자 인간에 대한 복수심으로 미쳐버렸다. 채굴장에서 나오는 광석들로 만든 단단한 갑옷을 입고 둔기를 든 그와 마주친 인간은 살아남기 어렵다.

    파킬로 나루

    만티쿠스 형제

    세상에 없던 병기를 만들어달라는 크림슨 가문의 의뢰를 받은 어둠의 주술사는 강력한 마수 만티쿠스 형제를 소환했다. 만티쿠스 형제 ‘아크만’과 ‘데크만’은 곧 자신들을 소환한 주술사를 순식간에 조각내버리고 크림슨 장원 뒤쪽에 자리 잡았다. 사자 수인의 모습을 하고 있는 이들 몸의 일부는 갈기와 털이 감싸고 있으며 신장은 550센티미터로 거대하다.

    만티쿠스 형제

    퀴티스의 심장과 실라베스의 별조각이 만들어낸 톨랜드 영지의 지배자

    델루즈 노아

    창조의 빛 학회 소속 마법사였던 델루즈 노아는 아이나르 신전에 쳐들어온 어둠술사를 막아내기 위해 금단의 마력을 품은 퀴티스의 심장을 사용했다. 어둠술사를 모두 없앴으나 퀴티스의 심장이 지닌 물의 힘에 종속되어 폭주한 그는 얼어붙은 갑옷을 입고 거대한 얼음창을 휘두르는 괴물이 되었다.

    델루즈 노아

    델루즈 노아 필드

    델루즈 노아 전조

    자이언트 브룩

    실라베스의 별 조각 위에 떨어진 아주 작은 버섯 포자 한 개가 마력을 흡수해 돌연변이를 일으켰다. 이 돌연변이 포자는 스노우번 산지의 미트란에 기생하여 성장했고, 미트란의 머리 깊숙이 촉수를 심어 통제권을 빼앗고 신체를 강화하며 무차별로 살상을 일삼았다.

    자이언트 브룩은 톨랜드에 서식하고 있는 두 번째 아크보스로, 델루즈 노아를 이어 아주 거대하고 강력한 괴물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자이언트 브룩

    TL 업데이트 페이지의 월드맵을 클릭해 각 지역의 위치, 사냥터, 보스 등 확인해보세요.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