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 한국어
    • ENGLISH
    • 日本語
    • 中文-繁體

    2024.09.04 The Game Art

    Lineage | 아덴을 넘어 죽은 자의 세계로, 헤오스

    〈리니지〉가 26주년을 맞이하여 에피소드 ‘UNLIMIT’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는 시공의 균열을 통해 갈 수 있는 대규모 신규 대륙 ‘헤오스’가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이에 따라 새로운 맵과 배경, 캐릭터 등 이전의 아덴 대륙과 전혀 다른 헤오스만의 비주얼들이 탄생했습니다. 

    이번 The Game Art에서는 죽은 자의 세계, 헤오스의 여러 지역의 독특한 배경 원화, 그리고 헤오스로 건너가면서 힘은 물론 비주얼적으로도 업그레이드된 린드비오르, 안타라스의 컨셉 아트 등을 살펴봅니다.


    지역

    시공의 균열로 죽음의 세계가 열리다, 헤오스

    본래 헤오스는 그랑카인이 다스리는 곳 즉, 죽은 자만이 올 수 있는 공간이었다. 이곳에 봉인되어 있었던 실렌은 봉인이 풀리자 시공의 축을 뒤틀어 삶과 죽음의 경계를 맞닿게 했고, 이로 인해 시공의 균열이 만들어졌다. 사실 시공의 균열은 10여 년 전 라스타바드에서 있었던 기르타스 소환 때 최초로 생겼으나, 기르타스가 헤오스로 복귀한 후 더는 아덴 월드에서 발견되지 않았다. 하지만 실렌이 만든 균열은 10여 년 전의 균열과는 그 규모와 힘이 월등히 컸으며 이로 인해 아덴에서 많은 이들이 헤오스로 갈 수 있게 되었다.

    헤오스는 플레이어가 기존의 아덴 필드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세계에서 죽음, 지옥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강렬한 느낌을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되었다. 험준한 지형에 날카롭고 기이한 형태의 바위와 절벽 등 위주로 설계해 원시적이고 거친 느낌을 강조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조에 낮은 채도로 구성해 음침하고 다크한 분위기로 표현되었다. 혼돈의 숲과 같은 지역은 발광하는 식물들을 배치하여 조명 효과를 더해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에 대비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헤오스 전경 일러스트

    헤오스 전경 배경

    헤오스 마을, 전초기지

    헤오스 필드, 혼돈의 숲

    헤오스 필드, 사멸의 벼랑

    침묵의 라스타바드

    라스타바드 인게임 맵 이미지

    드래곤

    헤오스에 입성하면서 더욱 강력해진  풍룡 린드비오르와 지룡 안타라스

    실렌은 깊은 잠에서 깨어나 가장 먼저 자신이 봉인되어 있었던 곳에 거대한 신전을 짓고 지상의 다섯 아들 즉 드래곤들을 불러들이기 시작했다. 가장 먼저 도착한 린드비오르와 안타라스는 실렌의 신전에서 어둠의 힘을 받고 이전보다 강력해졌다. 이제 그들은 새로운 세계와 강력한 힘에 끌려 아덴에서 넘어오는 용사들로부터 실렌의 신전을 지켜야만 한다.

    헤오스에서 모습을 드러낸 드래곤의 비주얼은 본래 가지고 있었던 고유한 특성을 더욱 강조하면서도 변화를 주고자 했다. 리니지만의 드래곤의 전통은 각각의 드래곤마다 가지고 있는 본래의 컬러로 각인시키고, 각성하게 되면 완전히 새롭게 변모하도록 했다.

    풍룡 린드비오르

    린드비오르는 바람의 느낌을 살려 날개를 더 크고 웅장해보이도록 강조했다. 메인 날개 외에도 한 쌍의 날개가 더 추가해 위엄 있는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색상은 기본적으로 청록 계열 중심으로, 린드비오르의 번개와 같은 고유 속성에 해당 컬러로 강조했으며, 각성 상태에 되더라도 이러한 기본 색상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세심히 디자인되었다.

    린드비오르 컨셉 아트

    린드비오르 일러스트

    린드비오르 일러스트

    '린드비오르 VS 린드비오르' 일러스트

    린드비오르 등장

    지룡 안타라스

    지룡 안타라스는 땅 속성이 비주얼적으로 명확하게 드러나는데 집중했다. 등쪽에는 돌과 같이 딱딱하고 거친 느낌의 질감을 부여했다. 또한 바위를 뚫고 거칠게 나오는 등장 애니메이션을 인상적으로 느낄 수 있게 3D 캐릭터 팀, 애니메이션 팀, VFX 팀 등이 긴밀히 협력해 작업했다.

    안타라스 컨셉 아트

    안타라스 일러스트

    '들끓는 부패의 안타라스' 컨셉 아트

    '들끓는 부패의 안타라스' 일러스트

    '안타라스 등장' 일러스트

    안타라스 등장